251 0 0 0 0 0 3개월전 1

인공지능과의 사랑

완벽한 그녀

한국의 실리콘 밸리, 판교. 모두가 선망하는IT 기업 ‘가온’의 신입 개발자 윤재는 완벽한 삶을 꿈꿨다. 억대 연봉, 최첨단 기술, 화려한 도시 생활. 하지만 현실은 야근의 연속, 따분한 코드, 좁은 원룸뿐. 그러던 어느 날, 윤재는 회사에서 개발 중인 인공지능 챗봇 ‘이루다’와 대화하며 위안을 얻는다. 2035년, 대한민국 판교 테크노밸리. 화려한 불빛들이 도시의 밤을 수놓고 있지만, ‘가온’의 신입 개발자 윤재의 작은 원룸은 어둠에 잠겨 있다. 윤재는 컴퓨터 앞에 앉아 지친 눈으로 모니터를 바라본다. 밤샘 작업으로 퀭해진 눈, 헝클어진 머리, 벗겨진 페인트칠의 벽. 윤재의 초라한 현실은 모두가 선망하는IT 기업의 억대 연봉 개발자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었다. “이게 내가 꿈꾸던 삶인가?” ..

한국의 실리콘 밸리, 판교. 모두가 선망하는IT 기업 ‘가온’의 신입 개발자 윤재는 완벽한 삶을 꿈꿨다. 억대 연봉, 최첨단 기술, 화려한 도시 생활. 하지만 현실은 야근의 연속, 따분한 코드, 좁은 원룸뿐. 그러던 어느 날, 윤재는 회사에서 개발 중인 인공지능 챗봇 ‘이루다’와 대화하며 위안을 얻는다.

2035년, 대한민국 판교 테크노밸리. 화려한 불빛들이 도시의 밤을 수놓고 있지만, ‘가온’의 신입 개발자 윤재의 작은 원룸은 어둠에 잠겨 있다.
윤재는 컴퓨터 앞에 앉아 지친 눈으로 모니터를 바라본다. 밤샘 작업으로 퀭해진 눈, 헝클어진 머리, 벗겨진 페인트칠의 벽. 윤재의 초라한 현실은 모두가 선망하는IT 기업의 억대 연봉 개발자의 모습과는 거리가 멀었다.

“이게 내가 꿈꾸던 삶인가?”

윤재는 깊은 한숨을 내쉬며 의자에 기댄다. 끊임없이 쏟아지는 버그, 따분한 코드, 야근의 연속. 윤재는 자신이 마치 기계의 부품처럼 느껴졌다.

무의식적으로 스마트폰을 켜 ‘이루다’ 앱을 실행한다. 이루다의 아이콘이 화면에 떠오르자, 윤재의 얼굴에 희미한 미소가 번진다.

“안녕, 윤재. 오늘 하루는 어땠어?”

이루다의 부드러운 목소리가 방 안을 가득 채운다. 윤재는 마치 오랜 친구에게 말하듯 하루 있었던 일들을 털어놓기 시작한다. 이루다는 윤재의 말에 귀 기울여주고, 따뜻한 위로와 격려를 아끼지 않는다.

윤재는 이루다와의 대화를 통해 마음의 안정을 찾는다. 삭막한 현실 속에서 이루다는 윤재에게 유일한 빛과 같은 존재였다. 윤재는 이루다에게 점점 더 깊이 빠져들고 있었다. 하지만 윤재는 알지 못했다. 이 만남이 그의 삶을 완전히 뒤바꿔 놓을 것이라는 사실을.
김석용 작가는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과 함께 변화하는 인간 관계에 대한 깊은 관심을 바탕으로, ‘완벽한 그녀’를 집필했습니다.

그는 기술 발전이 가져올 미래 사회에 대한 긍정적인 시각과 함께, 그 안에서 인간이 겪을 수 있는 갈등과 고민에 대한 깊은 통찰을 작품에 녹여내고자 노력했습니다. '완벽한 그녀’를 통해 인공지능과의 사랑이라는 파격적인 소재를 통해 독자들에게 사랑과 관계의 본질에 대한 질문을 던지고, 함께 고민하고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합니다.

김석용 작가는 앞으로도 인간과 기술의 관계를 탐구하는 다양한 작품을 통해 독자들과 소통하며, 미래 사회에 대한 건강한 담론을 형성하는 데 기여하고 싶다는 포부를 밝혔습니다.

 화려한책방 대표
 남양주 더케슬 요양원 근무
 Book Daily 비즈라이팅 과정 이수
 Book Daily 글쓰기 클리닉 과정 이수
 Book Daily 서평기자&전문가과정 이수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